본문>ㅎ>후>후지와라 노부자네  

인쇄 하기  html이나 txt파일로 저장 합니다.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글자 크기 크게 글자 크기 작게
- 후지와라 노부자네(藤原信實) -

- 생몰년 : 1176~1265?
- 국    가 : 일본


藤原信實 1176~1265?

일본의 궁정(宮廷) 와카[和歌, 중국의 한시(漢詩)와 대조되는 것으로, 일본 고유의 시] 시인이며 화가.

20대 전반까지는 후지와라 다카자네(藤原隆實)라고 하였다.

13세기 일본의 화단(畫壇)을 이끌었으며, 아버지 후지와라 다카노부(636)가 시작한 사실적(寫實的) 초상화(肖像畫)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그가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작품 중에는 [36가선(三十六歌仙)](그 중 일부는 워싱턴 프리어 미술관<Freer Gallery of Art, Washington D.C.>에 있다.)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원래 하나의 두루마리에 그린 것이며, 나중에 여러 장의 초상으로 나누어졌다. 이 초상화들은 ‘니세에(似繪, ‘닮은 그림’이라는 뜻)’의 대표적인 예이다.

그의 니세에는 가늘고 모서리진 윤곽선 안에 짙은 색깔을 다량으로 칠하여 딱딱한 궁정 예복을 묘사하였으며, 약간의 스케치 선을 통하여 얼굴의 특징과 인물의 개성을 연상(聯想)하게 하는 것이었다.

니세에는 그의 아들 후지와라 다메쓰구(藤原爲繼), 후지와라 다메쓰구의 아들 후지와라 고레노부(藤原惟信), 손자 후지와라 다메노부(藤原爲信)에 의하여 대대로 이어졌다.

상위  이전  다음


제작 : 동방미디어